본문 바로가기

공지

공지

 

나는 오늘도 당신과 꿈을 꾼다

 

 

- 아직 정리가 되지않은 드림들이 있습니다. 리스트를 만들어두지 않은 드림, 리스트에 안 적어둔 드림 등등 상당히 다장르 다드림을 합니다.

 

- 장르 '청춘X기관총' 의 모든 드림을 찾아가지 않습니다. 마이너 장르로 혼자 조용히 덕질한 기간 만큼 캐해석, 커플링 소비 방식 등등이 자리잡았고 원래부터 마이너는 혼자 팔 때 편하고 파는 장르 실트가는 것도 싫어하는 안전주의자 성향이라 드림뿐만이 아니라 2차도 찾아갈 생각이 없습니다.

 

-오픈 성향이 강했지만 여러 일을 보고 겪어서 케바케 성향으로 변했습니다. 하지만 청춘기관총 제외 거의 많은 장르가 오픈 성향입니다. 못보는 드림은 악의없는 블락을 알아서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탐라에 청.기 드림이 자주들어오거나 직멘만 하지 않으면 겹드림 배려에 크게 신경써주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장르 2차연성도 탐라에 들어오는 것을 그닥 신경쓰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또한 '청춘X기관총'의 2차 BL은 절대 안봅니다. 작중 여주인공 관련 커플링만 먹습니다. 이 장르 BL 안먹습니다. BL을 싫어하는 것도 아니고 저 또한 BL 드림이 있습니다만 여성향 역하렘, 여주인공 장르 한정으로 BL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닙니다! 

 

- 드림주 설정 비슷한시기에 겹치는거 싫어합니다. 고의가 아니라 한들 잘 보지 못합니다. 물론 그 세계관, 장르에서 짤 수 있는 드림주 특징 서사 성장 스토리 방향 능력 등이 어차피 사람이 생각하는거라 겹칠 수 있고 생각의 폭에 제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게 서너개씩 겹쳐 갑자기 없던 설정을 가지고 나타나는 '파쿠리'는 전부 티가 날 수 밖에 없고 파쿠리하는 분은 블락으로 대응합니다.  그래서 악의없는 블락, 단어뮤트등을 최대한 활용하는 중입니다. 너무 티나고 증거가 충분한 파쿠리가 아닌이상 찾아가지 않으며 조용히 블락으로 이별합니다.

 

- BSD말고도 다른 장르의 드림이 있으나 차후에 정리하여 추가 할 예정입니다.

 

- 커미션이니 글, 그림 으로 편파를 두는 교류를 교류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미션 등으로 타인의 드림을 견제하는 짓을 싫어합니다.

 

- 타임라인에 드림이 올라왔다고 무조건 의무적으로 반응해야하는 분위기를 싫어합니다. 다른 분들의 드림을 물론 좋아하지만 커미션 태그를 무조건 받아야 한다던가 썰이  올라오거나 드림주가 올라온다 해서 무조건 좋아해줘야하는 강제적인 분위기는 저랑 안맞습니다.

 

애정을 주고픈 타인의 드림이나 트친분들에게는 이미 본인 스스로 표현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 반응이 미적지근하여 싫다, 마음이나 멘션이 너무 적어서 싫다 생각하시는 분은 저랑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다음에 뵈면 좋겠습니다. 일단 제 드림계는 제 자신의 드림이 우선순위로 돌아가는 계정이며 다른 분들의 드림도 보면서 서로 맞구독하고 소소하게 구경하고 맞교류도 하고 재밌게 놀고싶어서 판 계정임을 알립니다.

 

- 블언블은 단지 성향이 다소 안맞거나 탐라에 보기 껄끄러운 트윗이 종종 유입되면 하는 편으로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불편하거나 보지 못하는 것들이나 정말 싫다 하는 느낌으로 블락하니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때문에 블언으로 헤어진 분들은 다음 번에 다시 뵙는 것도 환영입니다.

 

- 위같은 성향으로 저는 블언블 하나로 상대가 SNS의 인연을 가볍게 여긴다. 배신 받았다는 둥의 몰아가기, 못난 사람으로 표현되는 말이나 공지들을 싫어합니다. SNS는 서로가 가볍게 즐기는 교류의 현장입니다. 현실에서도 안맞으면 헤어지는 것이 사람 연인데 왜 SNS에서 맞지 않은 사항을 스트레스를 받으면서까지 끌고가야만 진정한 인연을 소중히 하는 자가 될 수 있는지 이해못합니다.

 

저도 블언 신경쓰이고 좋아하던 분들과 헤어지게 되면 서운하거나 속상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모든 이유를 이별을 고한 상대에게 부가하지 않습니다. 집착 등의 경험을 당한 적이 있어 더더욱 저런 생각에 큰 공감을 느끼지 못하니 이 점 꼭 알아주세요.

 

- 은근슬쩍 눈치를 주거나 집착당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친한 분이라면 환영하지만 교류가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이, 트정 등등 타임라인에 대놓고 눈치를 주거나 디엠까지 찾아오는 것을 정말 싫어합니다.  트위터에서 여러 일을 겪고 디엠이나 눈치 받는 일에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기 때문에 계속 눈에 띈다면 블락하겠습니다.

 

- 겹드림 배려는 직멘 x 정도입니다. 온리 성향이 강하신 분은 팔로를 재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미 모신 온리 드림러분들, 애정하는 분들을 위해 배려 리스트는 만들지 않지만 제가 알아서 조용히 찾아가지 않거나 인알하지 않는 등 신경쓰기도 합니다.

 

- 다소 비윤리적인 소재가 있거나 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의 문제와는 별개로 분리하며 절대 옹호하지 않습니다.

19금 소재 또는 비윤리적인 소재는 뒷계나 플텍으로 돌리고나서 올리며 19금계는 따로 있어 드림본계에선 그림은 크롭, 글은 링크는 비번글 위주로 대처합니다. 그리고 플텍으로 잠깐 올리기도 하는데 따로 수동 트청을 하며 써치등으로 걸리거나 외부 사람들이 보지 않도록 그 트윗은 삭제합니다.

 

하지만 계정 자체는 15~17금 내용이 담길 수 있으니 부디 수위 일절 보지 못하거나 싫다면 이 또한 팔로를 재고해주세요. 수위 단어, 비윤리 단어는 초성등이나 평소 친한 트친들끼리만 알 수 있는 단어들로 써방트윗 합니다.

 

- 찾아가지 않는 장르가 있지만 말을 하지 않을 것이고 그 장르를 판다하여 그 사람을 함부로 판단하기 싫고 비난 할 생각이 없습니다. 장르의 문제점을 패려는건지 사람을 패고 싶은지 자신이 타인에게 보낸 원색적인 비난이 옳은건지 생각하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저도 혼자 파고 있는 장르가 있고 제 기준에서 안되겠다 하여 삭제한 드림도 있습니다. 소위말하는 '빻은 장르'를 팠다 하여 그 장르의 문제점을 모른척하고 그 사상에 절대 동조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화나는 점을 대놓고 욕하는 트윗이나 상대가 파는 장르에 관심을 가지면 문제점 언급하고 주의를 주며 걱정을 표하는 트윗을 올리니 장르 욕 못보는 분들은 이 점 알아주세요.

 

또한, 싫어하는 팬덤 분위기도 있어서 (직접보고 당한 곳들) 솔직히 말해 커플링이든 장르든 팬덤 문화, 분위기 플텍으로 욕 박을 때도 있습니다.

 

전체를 싸잡지 말자기엔 우리 모두 다수의 무리에게 싸잡힌 경험등이 있을겁니다. 전체가 그렇지 않다 한들 다수가 형성되면 그것의 의미는 퇴색됩니다. 장르에 발도 안담궈보고 욕하지 않습니다. 계정까지 파고 있다가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 나온 적도 있습니다.

 

- 총공 태그를 받는건 상관없으나 같이 릴레이를 하지 않습니다. 청원은 알아서 하고 있고 본계에서도 해시태그를 달아 하고 있습니다. 드림계 트친분들을 위해 드림계 이외일은 잘 유입하지 않으려고(유용한 자료등 제외) 노력하는 편이니 양해바랍니다.

- 우울증이 심해지거나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거나 몸이 아픈 등의 이유로 종종 의미없는 계폭을 합니다. 짧게는 몇십분, 몇시간등등 금방 돌아옵니다. 제가 완전히 계폭을 할 때는 먼저 계이등의 공지를 올린이후 합니다. 갑자기 팔로워팔로수 1이 줄다가 돌아오면 그건 아마 접니다.